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워킹맘 3인방의 속초 봄여행기
    워킹맘Story 2021. 5. 4. 21:59
    반응형

    워킹맘 3인방의 속초 봄여행기

     

     

     

    다같이 힘들게 모여 찍었던 단체 사진

     

     

    카카오커머스 특가로,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설악워터피아) 디럭스룸 1박을 99,000원에 득템하여… 2주전에 기획된 속초 여행기.

     

    다들~ 워킹맘에 바빠서 주변 관광지에 대한 검색과 일정 계획 없이

    떡 하니, 객실만 예약하고 대략 2년만에 모임으로 결성했어요.

     

    강원도로 떠나는 길 - 고속도로 휴게소 '가평휴게소'

     

    5인이상 집합 금지라, 매번 떨어져서 식사하고~ 나누어서 놀고 했지만,

    오랜만에 친구들과 아이들과 함께 모이니 좋았습니다. ^^

    몇 년 만에 친구 아이들을 보니, 어느새 훌쩍 커버려서 다들 놀라고, 세월이 빠른 것을
    체감하며… 아마도 다음번 여행에는 이제 큰 아이들은 따라오지 않으려 하겠구나 싶었네요. ㅎㅎ

     

    워킹맘 모임에서 자녀와 동반 시엔 남편님들은 언제나 대 환영이라

    일정을 잡는 데는 전혀 무리가 없었어요. ^^&

     

    #한화리조트설악쏘라노
    #설악쏘라노

     

    디럭스룸 거실큰타입 내부

     

    객식은 룸1개, 거실 크게 1개 있는 디럭스 룸으로 체크인 하였어요.

    객실에는 인덕션 1구짜리 한 개 + 냉장고 + 간단한 조리도구는 비치 되어 있어서

    가족단위 이용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리조트 1층에는 스타벅스가 있어서~ 평소 마시던 커피를 즐겁게 마실 수 있겠구나 싶었지만,,

    리조트 주변으로 걸어서 산책할 만한 구경거리는 없더라고요.

    설악워터피아나~ 설악산 등 주변으로 차를 타고 이용하면 되니깐 문제 될 것은 없었어요.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셨어요^^
    토요일 오전 날씨가 흐렸어요. 저 멀리 설악산에 안개가 가득 끼었네요.
    체스 공원? - 아이들의 유일한 실외 놀이터

     

    #속초순두부

    #학사평순두부촌

    #재래식할머니순두부

    강원 속초시 원암학사평길 177 (노학동) 033-635-5438

     

    식당 내부 - 속초 지도와 방문했던 손님들의 사인방이 한가득 ^^

     

     

     

     

    학사평순두부촌에 위치한 재래식 할머니 순두부 집 방문

    4인 (성인 1 + 청소년 1 + 어린이 2)

    순두부 2개 + 공기밥 2개 + (옆 테이블서 북어국 0.5개 얻어먹음 – 안 먹어도 무방)

     

     

    >> 식대: 2만원

     

    콩비지는 서비스로 1개 나오고~

    이렇게 한 상 먹었는데~ 배부르게 점심 먹었어요. ^^

    순두부가 고소하고, 직접 한 것(?) 이라 그런지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있었네요.

     

     

    함께 나온 양념간장이랑 적당히 비벼 먹으니~ 딱 좋았습니다.

    콩비지는 서비스로 테이블당 1개씩 나오던데~ 괜찮았고. 나물 반찬도 맛있었어요.

    계산을 하고 나오는데, 콩비지 한 봉지 가져가도 된다고 하셨지만,

    바로 속초 바다로 여행을 떠나야 하는지라 챙기지 못하고 나오는데 영~~ 아쉽더라구요.

    다음에 속초 가면 또 한번 방문해보고 싶은 집

     

    식당 내부가 훤히 보여요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관광수산시장주차장

     

     

    T맵으로 속초관광수산시장 주차장으로 찍고 찾아갔어요. 저희 숙소에서는 10KM 차로 20분 정도 떨어진 곳이더군요.

    공용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서 이용이 편리했어요. (조만간 주차장 확장 오픈 예정)

     

     

    속초수산관광시장 앞 공영주차장

     

    속초관광수산시장

    회오리감자 + 아이스크림 + 새우튀김 + 커피(달콤커피)

     

     

    아이들의 취향에 회오리감자 + 아이스크림 간식을 시켰는데, 노점상?이라서 앉아서 먹을 곳이 없었어요. ㅠ.ㅠ

    코로나19로 시장을 걸어 다니면서 먹을 수 없고…. (아이들인 지라, 또 걸어 다니며 못 먹겠죠. ㅎㅎ)

    왕언니의 기지로, 달콤커피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커피 사먹는 조건)

    테라스를 점령하여, 회오리 감자와 아이스크림을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관광수산시장은 지붕이 덮여있어서~ 커다란 몰같이 도보로 걸어 다니며 상점을 구경할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만석닭강정

    속초에서 유명하다고 들었던, 만석 닭강정이 크게 있더라고요.

    당일 저녁에 각자 소분용으로 2 BOX 구입>> 주차권 2개

    집에서 오랜만에 홀로 휴가를 즐기고 계실 아버님용 1 BOX 구입하고 >> 주차권 1개

    맛 후기는 개인차가 많으니~ 감안하시고,

    아이들이 먹기에는 다소 매웠고~ 여럿이서 먹어도, 다른 먹거리와 함께 먹는걸 감안하면, 1BOX면 충분. 2-3조각 먹으면 딱 좋고, 그 이상은 조금은 느끼해서…ㅎㅎ

    집에서 기다리던 아버님왈,,, 그냥 집 앞에서 바로 배달해서 먹는 닭강정이 최고야! 하더군요. ㅋㅋㅋ

     

    #속초관광수산시장주차권

    수산시장 어디서든 1만원 이상 사면, 공용주차장 할인권 1개(30분이용)는 주니 꼭 요청해서 받으세요. 달라고 이야기 안하면 안주니, 챙겨서 받으셈요!!

     

    #외옹치항

     

     

    아는 사람만 이용한다던 외옹치항~

    바로 뒤에 롯데리조트가 들어서면서~ 관광객들에게도 어느정도 입소문이 난 것 같아요.

     

     

    사장님이 이천 출신이라 이천횟집이레요. ^^ 회를 잘 떠주셨어요. ^^

     

    저희는 이천횟집에서 광어와 밀**(요새 제철 이라더군요.) 2마리를 회만 떠서 포장, 

    소분해서 숙소에서 각자 저녁에 먹었어요. 

     

    회 뜨는데는 15분 정도 걸렸던 것 같고~ 매운탕꺼리 필요없다고 해서 더 금방 끝났다네요.

    외옹치항은 조그만 항구인데, 실제로도 배도 들어온다고 하네요. ^^

     

    저녁 횟감으로 먹었던 광어와 밀**... 저기 두 마리의 생선 이름이 뭘까요? 맛있었는데..

     

    횟집 사장님이 추천해준 회, 참 맛있었는데~~~

    숙소로 돌아와 저녁때~~ 먹느라 바빠서 사진도 못 남겼네요.

    생선의 생전 모습만 있어요. ㅎㅎ

    이 물고기의 이름이 뭘까요? 밀치 인가요? 검색해봐도 모르겠어요.

     

    #롯데리조트속초

    #롯데리조트외옹치항

     

     

    뒤로는 롯데리조트가 들어와서 주변이 깔끔하게 정비된 모습입니다.

    롯데리조트에서 외옹치항 회센터까지 도보로도 이용 가능한 길도 있더군요.

    롯데리조트 머물면 괜찮겠어요~~

    바로 바닷가로 이어지는 산책로도 있고. 한 여름엔 바다 해수욕 놀이후 바로 리조트로 고고 해도 되겠어요. ^^

    겨울엔 바다가 보이는 워터파크 실내 이용으로 물놀이를 즐기면 되겠군요.

    다음 번엔 롯데리조트 속초~ 가~~~즈아~~~!

     

    #외옹치항해수욕장

     

     

    아직은 비수기이고, 날씨도 흐려서인지 공용주차장이 한가롭고 여유로왔어요.

    해변을 따라 공용주차장이 잘 정비되어 있는듯 합니다.

     

     

    바닷 바람이 불어서, 난간 없는 계단을 오르려니 은근 무섭더군요. 중심 잘 잡아야해요. ^^

     

    주변 산책로도 정비되어 있고, 기념사진 찍을 만한 기념물도 있고~

    동해 왔는데, 바닷가 구경은 하고 가야죠 ^^~

     

     

     

    언제 봐도 바닷가에 오면 마음이 풍요롭고 시원시원해지네요. ^^~

    각자 차로 출발해서 해수욕장에서 보기로 했는데,,, 무리중에 저만 엄한 주차장에 주차했는지…

    친구들이 없어서 우리 가족만 20여분 놀다가 숙소로 돌아왔어요.

    봄인데 바닷가라 날씨가 쌀쌀하고 흐려서~ 오래 있기 힘들더군요.

     

    동해 바다를 만져 보겠다고~ 가까이 다가간 막내
    동해바다에서 신난 네 모녀 *^^*  스마일 모양처럼 함박 웃음이 절로 나왔답니다.

     

     

    #한화리조트챔피온실내놀이터

    #챔피온실내놀이터

    한화리조트 로비에 20% 할인권이 있어서 방문 

    체인형 실내놀이터이더군요~ 동네에 있어서 가던 곳이라 제 정보가 공유되었어요. ㅎㅎ

     

    150cm 이하만 놀 수 있고, 150cm 이하는 보호자로 입장…(보호자 입장권 구매) 주변에 비치된 네모 불편한 의자에 앉아 있어야 했답니다.

    보호자는 입장권 구매 후 들어갔음에도, 기본 음료 같은 것 없이 말이에요!!!

    안에 있는 커피숍은 커피 구매한 고객만 앉을 수 있게 별도로 되어 있더군요.

    36개월 이상 부모에겐 참 비추인 실내놀이터 입니다. ㅋㅋㅋㅋ

    (36개월 이하 유아 동반시 보호자 입장권 1인 무료)

     

     

     

    좋은 점은 체험 존이 있어서, 시간별로 줄타기 체험, 암벽등반 체험 등을 줄서서 할 수 있다는 거에요. 부모 대신 줄서기 없고, 아이가 줄서서 대기하는 원칙이라 깔끔하네요.

    근데, 아이가 기다리는 동안 잠시 화장실 다녀 왔는데도, 맨 뒤로 가야 하는 것 아니냐고 컴플레인 하신 부모님도 계셔서 조금은 난감했습니다.ㅋㅋㅋ.  요정도는 서로 서로 양해 해줬으면…

     

    아이들이 초등학교 저학년이라… 1시간 남짓 놀으니~ 할 꺼 없다면서 조금 지겨워했어요. ㅎㅎㅎ

    무조건 2시간 입장요금 받아서,,, 아마도 다음부터는 갈 일이 없지 싶네요. ㅎㅎ

     

    150cm가 넘는 큰 아이들은…. 구석 의자에 앉아서 스마트폰 뿐이 할 것이 없는데, 조금 많이 미안했네요. 근데 정작 본인들은 스마트폰 맘 껏 해서 좋았다네요. -_-ㅋ

     

     

    #산악박물관

    #국립산악박물관

     

     

    여행 다음날은 날씨가 흐리고 구슬비가 조금 내려서~ 바닷가 보다는 실내 공간을 찾다 보니 검색한 국립박물관.

    국립이 좋은건~~~ 바로 무료 입장이라는 거겠죠?

    체험 수업도 운영하던데, 아쉽게도 저희가 갔을 땐(오후 2시경) 이미 당일 수업 전부 마감.

     

     

    암벽등반 체험존
    암벽등산 설정샷을 시키지도 않았는데 해보는 아이들 ^^

     

     

     

     

    어제 미리 예약 했으면 가능은 했을 법 하다는 생각을 잠깐 했지만,

    그래도~ 산악박물관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구경했어요. ^^

     

     

    등산 장비를 신기해 하며 만져보는 아이들

     

     

    제일 좋았던 곳은… 바로 4층 옥상정원이었답니다!!!!

     

    옥상정원에서 바라본 설악산 풍경

     

     

    옥상에서.. 드디어… 설악산이 보이더군요!!!!!!

    리조트 주변에 산이 많은데, 도대체 뭐가 설악산인가 의문 이었는데

    정면에 있는 것이겠지요?!

    옥상에서 저 멀리 산을 감상하고~ 사진도 촬영하고~

    속초에 와서 설악산은 구경한 것 같아서 나름 뿌듯한 마무리 일정이었습니다.

     

     

     

     

     

    워킹맘 3인방의 속초 봄여행기를 보여주는 사진 단면.. 각자 모두 바쁘죠...?!?

     

    워킹맘 3명.. 그리고 아이들 7명...

    우리들의 첫 여행은 단체 여행이었고,

    아이들 케어에 정신 없었지만, 아이들이 제법 커서인지 여행은 할 만했어요.

    (제일 어린 아이가 7살, 가장 큰 아이가 12살)

    강하고도 짧은 여행의 여운이 많이 남은 속초 봄 여행으로,

    코로나19가 끝났을 때 마스크 없이 다시 떠날 여행을 기대해봅니다.

    TO BE CONTINUE...

     

    번외-

    용인에서 속초까지 가는 길이 크게 3갈래가 있더군요.

    갈 때는 올림픽대로 타고 서울-양양 타고 갔고,

    오는 길에는 서울-양양 > 중부 > 영동 타고 왔는데… 앞으로는 그냥 서울-양양만 타야겠어요.

    갈 때는 하이패스 통행료가 5,700원 이었는데….

    올 때는….. 12,400원…  ㅠㅜ

    비교적 안막혔지만, 거리도 돌고 돌아서 오고,,, 여주쯤 오니 어짜피 막혀서 3시간 넘게 걸렸거든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